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벼운 노트북 후기] LG 그램 gram/스페이스 그레이

후기-review/후기-샀어요!

by 하이샐리_ 2020. 8. 25. 12:29

본문

안녕하세요 하이샐리입니다!

저는 오랜 시간동안 맥북 에어를 사용해왔는데요. 요즘 일을 피씨로 하는 경우도 많아지고 블로그 하기에도 윈도우 노트북이 편하겠다 싶어서 가벼운 노트북 검색을 시작했어요.

일단 제가 노트북을 고르면서 가!!장!!! 중요시 했던건 기본 기능을 갖추면서도 가벼운 노트북이었어요.

당연히 후보에 올랐던건 삼성 울트라북 VS 엘지 그램

삼성 울트라북

엘지 그램

아무래도 원하는게 확고했다보니까 1kg 이하의 가벼운 노트북을 검색했고 대표적인 브랜드 두개중이 고민하기 시작했는데요. 가벼운 노트북의 대명사인 그램이 디자인으로나 여러면에서 끌리더라고요.

저는 특히 그중에서도 엣지있고 때탈 걱정도 없는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을 선택했어요.

CPU : 10세대 인텔코어 i5-1035G7 프로세서

그래픽: 인텔 Iris Plus Graphics

SSD: 256GB (M.2 NVMe) + 확장 슬롯 있음

메모리: DDRM 3200(8GB) + 확장 슬롯 있음

오디오: HD Audio, DTS:X Ultra, Stereo speakers (1.5Wx2)

윈도우 미포함 모델

쿠팡 구매 url

저는 쿠팡에서 구매했고요. 로켓와우로 특별 할인을 받아서 123만원 정도에 구매했습니다. 윈도우 미포함으로 많이 할인되는데 5,000원 정도에 윈도우 시리얼 키 사서 깔았고요. 유튜브 보면 방법이 많이 나와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로켓배송으로 주문했기 때문에 주문한 다음날 바로 배송을 받아보았어요.

파손주의 스티커가 잘 붙어있었고요 (다행)

엘지 전자 마케팅 팀이 제품 좋은거 비밀로 하는것과는 달리, 디자인팀 일 잘했네요..ㅋㅋ

그램 로고가 심플하면서도 귀엽게 자리하고 있습니다.

박스 양쪽에 붙어있는 이 스티커를 제거하면 단순 변심에 의한 환불이 불가하게 되어요.

정말 존예로운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

흰색 노트북은 때가 많이 타잖아요. 또 그램은 흰색이 흔하다 보니 레어템인 스페이스 그레이 참 예뻐보이네요 ><

기기 밑에 사용설명서와 충전 어뎁터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언박싱하면서 감동이었던게, 노트북 앞면에 필름을 기스 나지말라고 고무접착제에 띄어서 붙인 부분...

또 키패드와 화면 사이에 보호 부직포까지! (깨알 14인치 인증이네요ㅋㅋ)

다정한 엘지다운 패키지라 뜯는 내내 감동이었어요 ><

스페이스 그레이 실물로는 처음보는데 화면을 여니까 마치 맥북 보는것 처럼 시원하면서도 깔끔한 키패드와 트랙패드가 눈에 확 들어왔는데요.

얇아진 베젤 때문에 13인치 크기 노트북임에도 14인치 화면을 가지고 있어서 작은 화면 때문에 불편하다는 생각이 안들더라고요!

숫자 패드가 없다보니 오히려 무릎에 올려놓고 사용하는것도 편할듯 하고

노트북 정 가운데에서 작업을 지속할 수 있는 점이 장점으로 느껴지더라고요!

그리고 역시나 가장 기대하고 있었던 무게!!!

제 동생이 아이패드 6를 가지고 있는데, 케이스까지 합친 무게보다 그램이 가벼웠어요...

아니 어떻게 이렇게 튼튼하면서도 가볍게 만든건지...

일부러 여기저기 가지고 다니면서 작업하려고 가벼운 노트북을 구매한건데

진짜 자주 들고다닐 수 있을것 같아요!

이어진 주말에 바로 들고 나가보았어요.

영롱보스 보소!!!

인텔 WI-FI 6 AX201, 최대 2.4Gps 답게 카페 와이파이를 풀로 사용해서 유튜브 보거나 블로그 작업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었고요. 에어팟과도 블루투스 연결이 잘 되어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어요.

제가 곧 아마존 오픈을 앞두고 있는데 편하게 여기저기서 일 할 수 있게 되어서 기대됩니다!

최종 후기

장점

너어어어어어어무 가볍다 (독보적)

대기업의 안정적인 AS

깔끔한 디자인

단점

가벼워서 손에 들고 다니면 떨어트릴것 같음

키패드에 손을 얹고 있으면 손목즈음에 자국이 남음

충전중에 어뎁터가 뜨거워짐

노트북의 용도에 따라서 케이스 바이 케이스겠지만, 간단한 웹 서핑과 영상 시청, 볼로그 등을 위한 노트북으로 가벼운 엘지 그램 완전 추천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